나눔터

하나님의 꿈이있는 교회

   >    나눔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죽동교회의 운암교회 방문에 대한 결과 보고서
2019-11-22 10:43:40
조승희
조회수   44

죽동교회의 운암교회 방문에 대한 결과 보고서

1. 운암교회 방문과 오픈목장과 오픈가정에 대한 내용

금번 죽동교회의 방문에 대해 최선을 다해 섬겨 주신 운암교회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하나님 안에 한 가족이 이라는 마음으로 섬세하게 배려하여 숙박을 제공해 주신 오픈 가정에 감사드리며, 가정교회 소그룹 모임 모본을 보여주신 오픈 목장에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죽동교회 추목사님을 비롯해 참석한 모든 교인들이 대구 입국에서부터 출국에 이르기까지 최선을 다해 섬겨주신 운암교회 모든 분들에게 무척 감사하고 있으며, 죽동교회 교인들 모두가 참으로 만족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금번 방문으로 죽동교회는 섬기는 것에 대한 모범을 보았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고 있으며, 특별히 가정교회 시스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 일정에 대한 내용

죽동교회에서 참석하신 분들의 연령이 많게는 80대에서 적게는 1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였으며, 세대에 따라 성향이나. 행동양식, 사고방식, 좋아하는 음식의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운암교회에서는 최선을 다해 죽동교회 교인들을 섬기기 위해 하회마을, 경주 최부자댁, 첨성대, 천마총, 대구 제일교회, 한의학 박물관등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1) 대만인들의 일반적인 특성상 다양한 장소를 가서 보기 보다는 한 곳이라도 정확하게 보며, 사진을 찍고, 천천히 관광하려고 하는 성향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2) 관광안내원을 통해 역사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 유적지를 관광하기에 시간적으로 부족했던 것을 아쉬워 하였습니다.

3. 예배에 대한 내용

1) 운암교회 예배에 참석함으로 인해 예배 순서상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2) 2, 3부 예배를 통해 말씀을 듣고, 강단교류를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3) 초등부, 청년부에 참석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4) 준비찬양을 준비하여 함께 찬양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5) 간증시간을 통해 사는 나라는 다르지만 삶의 나눌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6) 특송을 통해 객가족의 전통춤과 역사를 나눌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4. 음식에 대한 내용

음식을 운암교회, 오픈 가정, 오픈 목장, 청도 숙소, 그리고 각각의 식당에서 풍성하고 넉넉하게 준비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1) 한국의 가정식과 교회에서의 조식 준비와 불고기 파티, 청도 숙소에서의 풍성하게 제 공된 음식, 그리고 식당에서 먹었던 음식에 대해 만족하였습니다.

2) 연령대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대만인들은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경향 을 확인하였습니다.

3) 대만인들은 적게 먹는 경향이 있기에 청도 숙소에서는 많은 음식이 남았습니다.

4) 대만인들은 식사시간을 길게 가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5. 숙소에 대한 내용

1) 오픈 가정을 통해 큰 섬김을 받았습니다. 일반적인 숙소가 아니라 가정집에서 지내면 서 오히려 한국인들의 집의 형태와 생활양식 등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운암교회 교인 분들의 정성담긴 섬김을 받아서 좋아 했습니다.

2) 가정집에서 지내는 것에 불편함이 있었던 분들에 대해 게스트 하우스에서 숙박하게 함 으로 오히려 편한 숙박이 되어서 감사했습니다.

3) 청도 숙소에서의 숙박에 대해 감사하고 있으며, 빌려 주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 합니다. 오히려 이렇게 숙박을 함으로 인해 전체 나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아 하 였습니다.

총평

운암교회의 극진한 대접과 섬김에 죽동교회 추목사님을 비롯해 모든 교인분들이 대만족을 하였을 뿐만 아니라, 금번 방문에 너무 큰 감동과 은혜를 받았기에 벌써 내년 후반기에 제2차 운암교회 방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섬겨주신 운암교회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상과 같이 죽동교회의 운암교회 방문건에 대해 보고 드립니다.

보고자 이명우 선교사

댓글

1 2 3 4 5 6 7 8 9 10 ... 149
전체 메뉴 보기
×